대전신일여고 공공기관 합격생 5명 배출
대전신일여고 공공기관 합격생 5명 배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신일여고가 올해 고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한국철도공사 3명, 국민연금공단 2명 등 5명의 최종 합격생을 배출했다.

대전신일여고 한국철도공사 합격생들
대전신일여고 한국철도공사 합격생들

이번 한국철도공사 및 국민연금공단 신입사원 고졸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 3단계로 진행됐으며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서현, 김윤희, 김윤희(동명이인), 이수현 등 5명의 학생이 합격했다.

한국철도공사는 올해 고졸 공채 분야에서 사무영업 20명을 선발했다. 이 중 중부권에서 2명(김서현, 김윤희), 충청권에서 1명(이수현)의 학생이 합격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일반 사무직 25명을 선발했으며, 이 중 2명의 학생(김윤희, 김윤희(동명이인))이 합격했다.

한국철도공사에 합격한 김서현 학생은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일에 힘을 더해 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한국철도공사에 입사하여 좋은 방향으로 전진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에 합격한 김윤희 학생은 “꼭 가고 싶었던 기관에 합격해서 기쁘다”며 “옆에서 최선을 다해 도와준 선생님들과 응원해준 친구들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은월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이 고맙다”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트랜드에 맞게 NCS 및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의 변화를 이끌어 창의성과 따뜻함을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