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더 나은 서비스 제공 약속
서산시,'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더 나은 서비스 제공 약속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청 본관 및 동별관 앞 인증 현판 부착

충남 서산시청 본관과 동별관 앞에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이 걸렸다.

14일 시청 본관에서 열린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 제막식 장면
14일 시청 본관에서 열린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 제막식 장면

시는 지난 12월 초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국민에게 편리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 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시는 100만 원의 인센티브와 인증 현판을 받았으며, 지난 14일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시의회 의장, 김인수 자치행정국장, 한현교 민원봉사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최소 인원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간단한 우수기관 선정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 기념촬영으로 식을 마무리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각급 행정기관 민원실 가운데 한 해 국민에게 편리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한 기관을 인증한 것”이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종합 민원실을 사무 중심의 공간에서‘시민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조성해 ▲안내데스크 ▲북-카페 ▲PC존 ▲수유실 등 편의 공간 재배치를 통해 시민 편의를 제고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