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힘찬 출발’
태안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힘찬 출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군청 중회의실서,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열려
지역주민 커뮤니티 문화공간, 어린이 놀이공간, 친환경 외부공간 조성, 지역 커뮤니티 거점 역할-

충남 태안군이 어린이와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 문화, 복지공간으로 지역 커뮤니티의 거점이 될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지난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군은 지난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태안군수, 군 관계자, 용역사, 자문위원 등이 모인 가운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는 태안읍 동문리 23-20 일원에 총 사업비 230억 원을 들여 대지면적 2만8936㎡(연면적 6천㎡) 지상 3층의 ‘가족생활문화센터’ 및 ‘어린이문화센터’를 건립(두 건물이 이어진 구조, 통합로비)하고,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외부놀이공간을 조성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 복지인프라 시설이다.

이날 보고회에 따르면,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는 크게 △커뮤니티 큐브(주민 커뮤니티 문화공간) △플레이 큐브(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놀이공간) △그린 큐브(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외부공간)으로 꾸며지게 된다.

건물 1층에는 △어린이 물놀이시설 △키즈스포츠실 △작은도서관 △상설전시장 △다문화 체험 및 상설 문화관이, 2층에는 △체험실 △식당 및 카페 △공동육아나눔터 △돌봄공간 △교육실 등이, 3층에는 △창작스튜디오 △주민자율공간 △다목적홀 등이 들어서며, 외부공간에는 △두근두근놀이터 △생태정원 △쿵탕쿵탕놀이터 △물놀이터 △연결 산책로 △토닥토닥ㆍ보송보송숲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공모안(좌측 어린이문화센터, 우측 가족생활문화센터, 통합로비를 사용하는 두 건물이 이어진 구조임)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공모안(좌측 어린이문화센터, 우측 가족생활문화센터, 통합로비를 사용하는 두 건물이 이어진 구조임)

특히, ‘주변환경을 고려한 건축계획’, ‘쾌적한 실내환경 계획(친환경저탄소인증 자재)’, ‘자연에너지 이용(창 면적비 최적화, 자연채광 적극 반영, 태양광발전)’ 등으로 친환경적인 건물로 건립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내년 7월 건축설계를 완료하고 10월 중 본격적인 공사를 착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통해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복지공간을 주민들께 제공해 군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