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2020 초중고대 연합 창업경진대회’ 개최
대전대, ‘2020 초중고대 연합 창업경진대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단장 이영환)이 지난 15일 대학 산학협력관에서 ‘2020 초중고대 연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산학협력관 모습
산학협력관 모습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미래 인재발굴과 창업지원을 통한 학생들의 자신감 고취가 주목적이다.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된 가운데 총 47팀이 참가했으며, 심사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동영상 평가)로 나뉘어 진행됐다.

심사결과 초등고등부에서는 미쁘다팀(대전성덕중학교)과 OICW팀(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이 대전광역시교육감상인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대학부에서는 라이트그립팀(대전대학교)이 대상(대전대학교총장상)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초·중고등부 및 대학부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및 장려상을 각각 선정했다.

김홍준 창업교육센터장은 “코로나-19로 대회 개최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전면 비대면으로 개최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경진대회 연계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초중고대 연합 창업경진대회 수상자 명단은 16일(수) 대전대학교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며, 수상 여부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