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 개최
대전시,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0.11.2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행정개선 추진성과 공유, 봉사와 섬김자세 함양하기위해

대전광역시 컨벤션센터에서 11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중앙부처 및 전국지자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모여 2010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는 민원행정개선 추진성과 공유 및 민원전문가로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봉사와 섬김의 자세함양 및 민원공무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박상덕 대전시 행정부시장과 행정안전부 관계자 및 중앙부처와 전국지자체 민원담당 공무원 600여명이 모인 가운데 1부 시상식에 이어 2부 오찬, 3부 사례발표 및 교육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 시상식에는 민원행정 우수기관 및 유공 공무원 포상으로 2009년도 지자체 합동평가 민원행정 우수기관(19) 및 공무원(86)에 대한 포상과 민원우수사례기관(16) 및 공무원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다.

이어진 민원개선 우수사례 전시회 및 사례발표회에서는 전국지자체의 민원 우수사례 홍보 부스 20여개가 설치되어 우수 사례 시연 및 설명으로 행사 참가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벤치마킹을 위해 많은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 연출됐다.

이와 함께, 민원담당공무원 자세 함양 및 의욕 관리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민원행정달인되기-퀴즈 골든벨 대회, 상황극 공연, 자긍심 고취 동영상이 상영 되었다.

시는 이 날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를 계기로 참가한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에게 대충청방문의 해를 홍보마케팅하고 대전관광의 매력과 우수성, 독창성을 적극 알리는 기회로 삼아 대전 도시브랜드 향상과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전국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민원우수사례에 대한 시연과 설명을 듣고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특별축하공연으로 대전시청 음악동호회 ‘오아시스’ 그룹사운드 공연이 펼쳐져 행사 중간에 전국의 민원 공무원들에게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