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 위원,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 위원,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참여활동 적극 참여 및 청소년 정책과 국민청원 등 제안한 공로

충남 천안시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지도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 위원(19세)이 여성가족부 주최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청소년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헬로충남 이슈토크 ‘청소년참여활동’ 출연한 윤주희 학생
헬로충남 이슈토크 ‘청소년참여활동’ 출연한 윤주희 학생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와 또래를 대상으로 모범이 되는 청소년·동아리를 격려하고 본보기가 되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성인(개인 1명, 단체 1개)과 청소년(개인 15명, 동아리 10개) 부문에 총 27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장관상을 수상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 위원은 청소년 부문에서 청소년참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청소년 관련 정책과 국민청원 등을 제안해 우리 역사와 청소년 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온 것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윤주희 위원은 “우리나라의 아픔을 나 몰라라 한 채 살아가는 저의 모습에 부끄러움을 느끼게 돼 참여활동에 적극 임하게 됐다”며, “역사를 기억하며 아직 해결되지 못한 사건에 끝까지 관심을 갖겠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