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예술교원 간 사례나눔 비대면 연수회 개최
세종시교육청, 예술교원 간 사례나눔 비대면 연수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23일 예술교원 간 사례나눔 연수회를 개최했다.

조치원대동초 오케스트라 연말 공연 모습.
조치원대동초 오케스트라 연말 공연 모습.

이번 연수회는 코로나19로 변화를 맞아 펼쳐온 학교현장의 예술교육활동 사례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과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연수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수회는 늘봄초, 연세초, 조치원대동초, 다정중, 보람중, 새롬중, 세종대성고, 세종예술고 등 8개 학교의 사례나눔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들 학교는 일상 속에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한 ‘예술상상터 조성 학교’, 학생 오케스트라 등 예술체험을 담기 위해 노력한 ‘예술드림거점학교’, 악기체험 교육에 중점을 둔 ‘예술 방과후 활동 운영 학교’ 등 예술교과 수업으로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학교들의 교육활동 사례를 소개했다.

또 발표에 참여한 교원들은 5분 남짓의 영상 안에 예술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학생들의 연습 과정, 수업 진행 모습, 예술상상터에서 일어나는 예술활동, 예술교육 결과물 등을 담아냈다.

특히 학교 급간을 넘어 학교예술교육활동의 사례들을 공유하며 예술교원의 예술교육 역량을 높이고, 원격수업과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학교예술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예술교육을 추진해 온 교원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우리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 함양과 예술문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