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정보소외계층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한밭대, 정보소외계층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0.12.0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고령자 이용에 불편없도록 표준지침 준수한 사이트

한밭대학교(총장 이원묵)의 대표 홈페이지(www.hanbat.ac.kr)가 행정안정부 산하 한국정보화 진흥원으로부터 지난 11월 22일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서’를 획득했다.

▲ 웹전근성 품질마크

한밭대가 획득한 품질인증마크는 장애인. 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웹접근 수준을 인정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인증심사에는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등 총220개 기관 단체, 기업체가 신청해 최종 74개 사이트가 인증을 받았으며 한밭대는 4년제 정규대학중에서 처음으로 인증을 받게 되었다.

한밭대는 품질인증마크획득으로 웹접근성 수준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한밭대홈페이지 이용자의 신뢰도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밭대 평생교육원 수강생 등 장애인, 노년층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웹접근성이 한결 용이하게 되었다.

홈페이지 관계자는 “앞으로 한밭대 홈페이지 정보소외계층 이용자들이 불편이 없도록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2009년 4월부터 공공기관 및 민간의 웹사이트에 웹 접근성 준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2009년도부터 정보소외계층이 접근이 용이하도록 홈페이지콘텐츠 개발, 정보소외계층을 위해 인식의 용이성. 운영의 용이성, 이해의 용이성, 기술의 진보성 등 4가지 기준이 가능하도록 홈페이지 콘텐츠를 개발해 이번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