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평생학습 아카데미 수료. 발표회 개최
동구, 평생학습 아카데미 수료. 발표회 개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2.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P 예쁜 손 글씨, 포크아트 등 9개 과정 125명 수료생 배출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2일 평생학습 아카데미 수료식 및 동아리 발표회를 중앙시장 이벤트 홀에서 개최했다.

▲ 평생아카데미 작품 전시회
수료식은 한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수료생 및 주민 400여명이 참석, 수료증 수여, 인사말씀, 동아리발표회 등의 순으로 진행, 예쁜 수제 책 만들기, POP 예쁜 손 글씨, 포크아트, 퀼트, 네일아트, 독서논술 지도사, 사랑의 대화법, 자녀의 학습 도와주기, 국화 가꾸기 등 총 9개 과정에 1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식에 이어 해달별 인형연극회, 한울타리 색소폰 봉사동호회, 새끼줄 동화방 등 3개 동아리가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한껏 뽐내는 발표회를 가져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 부대행사로 평생학습 거점센터의 네일아트, 퀼트, 포크아트 등 5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지난 4개월 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힌 작품 85점이 전시됐다.

수료생 대표로 독서논술 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박충의(68세)씨는 “퇴직 뒤 동구의 평생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배움과 나눔의 참 의미를 알게 됐으며 새롭게 시작하는 제2의 인생 삶의 가치를 새롭게 깨닫게 되었다”고 수료의 기쁨을 전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암 투병 중에도 국화가꾸기 지도자 과정을 결석 없이 수료한 정경희(49세)씨가 현재 병원 입원중이라 수료식에 참석 못하고 남편이 대신 수료증을 받아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구 관계자는 “평생학습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동구를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주민이 평생학습 과정을 통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에 힘쓰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