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에듀테크 및 AI융합교육 활성화 추진
대전이문고등학교가 성균관대 사범대학과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관 간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융합교육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성균관대학교 사범대학 예비교사의 능력향상과 대전이문고등학교 교육과정 개선의 연계 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 교원의 인공지능 융합교육 지도 역량 함양을 위한 연수, 고교학점제 연계 에듀테크 역량 향상 정책 및 프로그램 관련 정책 연구와 교육봉사 및 교육실습 등을 체계적으로 연계시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고교학점제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융합교육 협력 관계 유지와 기타 교육 협력을 위해 실무차원의 협의 창구를 유지하고 필요한 자료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사업의 성과와 내용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국민의 공감대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대전이문고 김동춘 교장은 “향후 대전이문고 에듀테크 선도고교 운영단과 성균관대 에듀테크연구소를 중심으로 에듀테크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대전이문고의 에듀테크 사업 및 인공지능 융합교육이 빠른 시일 내에 본 궤도로 정착하도록 유도하고, 인공지능과 에듀테크에 기반한 우리의 미래교육이 빠르게 확산하는데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견해를 밝혀봅니다. 헌법이나 국제법,역사적 정론을 따르면 옳은 사회가 될것입니다
헌법(대한민국 임시정부 반영중)중심으로 해야함. 패전국 불교Monkey일본이 강점기에,유일무이 최고교육기관 성균관(해방후 성균관대로 복구)격하,폐지.해방후 성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