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학교 교사 10명, 중.고등학교 교사 7명 선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7일 오후 2시 대전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교단교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Top-Teacher 인증 교사를 선발해 인증서를 수여했다.
Top-Teacher 인증제는 대전시교육청에서 교사의 수업지도능력, 수업컨설팅능력, 자기계발 활동과 현장평가를 통해 수업을 잘하는 우수 교사를 선정․인증함으로서 교단 최고의 교사로 우대하고 자긍심을 갖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2010년도에는 유․초등학교 교사 10명, 중․고등학교 교사 7명을 선발, 수업연구보고대회 2등 이상의 실적을 가진 교사들이 지원할 수 있고,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연구대회 등 교실수업에서 다양하고 우수한 실적을 거둔 교사들이 선발됐다.
선발된 교사들에게는 인증서 수여 및 교실수업개선 연구지원금으로 100만원을 지급, 이 교사들은 앞으로 수업 장학 요원으로 교육청의 수업 컨설팅 요원 및 교내 자율장학의 멘토, 수업 관련 장학 자료 집필 및 편집 위원으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교실수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덕주 교육정책국장은 "Top-Teacher 인증 교사를 매년 선발해 수업 잘하는 교사들이 우대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