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Wee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프로그램 운영
대전 서부Wee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관내 초·중·고 학생·학부모·교사 및 Wee센터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이번 프로그램은 적극적인 현장 지원을 위해 자문의를 지난해 7명에서 올해 10명으로 확대했다.

심리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전문의료기관과 연계하는 등 위기 원인별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문의 사업은 ‘찾아가는 자문 및 교육’과 ‘학생·학부모·교사 마음건강 아카데미’로 구성돼 있다.

‘학생·학부모·교사 마음건강 아카데미’는 ▲청렴교육 ▲학생 대상 생명존중 교육 ▲부모와 교사 대상 교육 ▲교사 자문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부모-자녀와 교사-학생 간 연대감 증진 및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돕고, 부모와 교사의 아동‧청소년기 정서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신청은 학교를 통해 이뤄지며,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42-530-1002)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을 통해 정서적 위기 학생에 대해 적극적인 심리치료, 사후 관리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Wee센터와 단위학교, 전문치료기관 간에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