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신학기 대비 학교 방역준비 점검
설동호 교육감, 신학기 대비 학교 방역준비 점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2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5일 서대전초를 방문해 신학기 대비 학교 방역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5일 서대전초를 방문해 학교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5일 서대전초를 방문해 학교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학교 감염병관리조직 구성, 학생간 거리두기를 위한 책상 배치 상황, 급식시간 운영계획과 학교시설에 대한 방역 소독 실시 현장을 확인하고, 학생 및 교직원 대상 개인위생수칙과 예방수칙 교육 준비 및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비치 상황 등을 살폈다.

또 등교 후 학생 및 교직원이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격리를 위한 일시적 관찰실 마련하고 본인의 건강상태를 스스로 확인하기 위한 개학 일주일전 학생 및 교직원의 자가진단 재개, 관할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의 Hot-line 구축을 통해 확진환자 등 특이사항 발생 시 신속한 조치 등을 당부했다.

설 교육감은 “3월 개학부터 등교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학년별 수업시간 조정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각급학교에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등 학교에서 이뤄지는 모든 교육활동이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