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제1회 자유토론회’ 개최
충남대 ‘제1회 자유토론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학술연구진흥사업 개편(안)’ 주제 논의
순간 최다 130여명 접속, 대학 구성원 ‘관심’

충남대학교가 대학구성원이 대학의 핵심과제와 주요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자유토론회(Creative Talkfest)’를 개최했다.

‘제1회 자유토론회’ 개최
‘제1회 자유토론회’ 개최

충남대는 지난 26일 오후 이진숙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학생 등 대학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자유토론회(Creative Talkfest)’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줌(ZOOM)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순간 최대 접속자가 130여명에 달할 정도로 대학 구성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제1회 자유토론회’ 개최
‘제1회 자유토론회’ 개최

특히, 구성원들의 자유로운 토론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무리 시간이 정해지지 않았으며, 주제발표가 끝난 뒤 1시간 30여분 동안 이어진 토론에서 대학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의견이 개진됐다.

이날 토론회는 ‘2021년 학술연구진흥사업 개편(안)’을 주제로 손영구 연구처장 및 최장영 연구2부처장이 우수연구자 선정기준, 지원규모, 신임교원 지원정책, 학문간 융.복합 연구 활성화 등 논의내용을 설명했다.

30여분간의 주제 발표 이후 1시간 30여분 동안 구성원들의 자유 토론이 이어졌으며, 주제발표자와 질문자의 질의응답은 물론 해당 부서 관계자의 부연 설명과 상호 토론이 진행되는 등 시종일관 허심탄회하고 자유로운 논의가 이어졌다.

주제발표를 진행한 연구처는 이날 대학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2021년 학술연구진흥사업 개편을 진행할 계획이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이날 토론회의 인사말을 통해 “자유토론회는 정기적으로 대학의 핵심과제와 주요 현안에 대해 대학 구성원과 수평적인 논의를 통해 대학 발전을 위한 지혜를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며 “토론을 통해 구성원들의 좋은 의견이 수렴되고 대학 발전에 반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수평적 소통문화 조성을 약속한 이진숙 총장의 후보자 시절 공약을 구체화한 프로그램인 ‘자유토론회(Creative Talkfest)’를 정례화해 대학 발전을 위한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