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시정 정책과 국가사업 연계성 높인다
당진시 시정 정책과 국가사업 연계성 높인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 대상, 신성장동력 발굴 및 공모사업 대응 특강

충남 당진시가 정부 공모사업 대응역량 강화에 나서 주목된다.

신성장동력 발굴 및 공모사업 특강 사진
신성장동력 발굴 및 공모사업 특강 사진

시는 2일 당진시청 아미홀에서 정부예산 분석 분야 전문가로 통하는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실장을 초청해 신성장동력 과제 발굴과 공모사업 대응 강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김홍장 시장을 비롯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특강은 과거 나눠주기식 정부예산 지원에서 탈피해 지방자치단체 간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는 공모사업 형태의 지방정부 지원사업이 증가함에 따라 공모사업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에서 이 실장은 공모사업 준비에 앞서 지역의 잠재력과 특화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지속적인 국비확보 활동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또한 올해 정부예산 편성의 특징과 경제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주요 정부지원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정부동향을 파악해 정책방향과 연계한 공모사업 발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일순 당진시 기획예산담당관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방세수가 감소하면서 전국 대부분의 지자체가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며 “지방재정을 건전하게 운용하기 위해서는 민자유치와 함께 국비확보가 중요한 만큼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