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서천군체육회와 ‘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 추진
서천군보건소, 서천군체육회와 ‘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 추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3.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서천군체육회(회장 오세영)와 함께 지난달 26일 보건소 회의실에서‘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사업 추진을 위해 서천군체육회 임원과 담당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26일 보건소 회의실에서‘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사업 추진 간담회
지난달 26일 보건소 회의실에서‘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사업 추진 간담회

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 사업은 코로나19로 외출 및 신체활동이 저하된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에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 ▲맞춤형 운동처방, ▲신체활동 프로그램, ▲영양사를 통한 질환별 영양교육 및 건강간식 등을 제공해 어르신의 신체기능 회복 및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2021년 건강친구 챌린지 사업 추진방향 및 건강 고위험군 대상자 연계 방안 등 사업 발전방안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에는 8개 읍면 16명을 대상으로 근력 강화 및 스트레칭 운동을 처방하고, 올바른 식습관 교육과 함께 고단백질 및 제철과일 간식 등 건강식품을 지원해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서천군체육회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며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건강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