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SAFC U-15 축구클럽, 전국 스토브리그서 '무패' 행진
세종 SAFC U-15 축구클럽, 전국 스토브리그서 '무패' 행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 불모지 지역 신생팀에 1~2학년 주축 불구, 7전4승3무
양동철 감독 "팀 존재감 위한 열망… 전국소년체전 4강 목표"

중고등학교 축구팀이 전무한 세종 지역에서 출범한 신생 클럽이 최근 전국 스토브리그 7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해 화제다.

세종 SAFC U-15 축구클럽

화제의 팀은 지난해 1월 창단한 세종시 SAFC U-15 축구클럽으로 최근 12일 간 열린 경남 고성 동계훈련 스토브리그에서 7전4승3무로 무패 행진을 거뒀다.
 
세종에서 유일하게 엘리트 선수로 이뤄진 이 클럽은 초등시절 선수 출신 25명으로 구성됐다.
 
이 클럽은 전국 8개팀이 출전한 이번 리그에서 전국대회 2연패 우승팀인 부산 사하FC U15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예상 밖 선전을 했다.
 
1~2학년 학생들을 주축으로 한 만큼 신체적 조건이 확연히 떨어지는 상황에서 신생팀이 거둬낸 성과라 더욱 빛을 발한다.
   
세종SAFC 양동철 감독은 "지역 내 중고등학교 축구부가 전무하다. 따라서 팀의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한 열망이 어느 팀보다 뜨겁다. 이같은 열정을 바탕으로 흘린 땀이 이번 전국 유명 팀들과의 경기에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체적 열세를 극복하기 위해 항상 조직력과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훈련에 임하고 있다. 신생팀이지만 올해 주말리그 왕중왕전 진출과 전국소년체전 4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패기와 열정만 있다면 축구 소외 지역인 세종시에서도 충분히 엘리트 남자축구를 육성 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중학교 및 고등부 통틀어 엘리트 팀이 전무하지만 창단 움직임을 보이는 학교는 아직 없는 상황이다.

양 감독은 FC서울 전북현대 인천유나이티드 등에서 다년간 프로선수 경력 및 경남FC U-18세 프로유스팀 수석코치 경력을 갖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