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아동학대 ‘더이상 꼼짝마’
계룡시, 아동학대 ‘더이상 꼼짝마’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3.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경찰서, 아동보호기관 등과 연계한 정보연계협의체 구성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최근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아동보호 관련 기관으로 구성된 ‘정보연계협의체’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계룡시청사
계룡시청사

정보연계협의체는 시청, 논산경찰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계룡소방서,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구성됐으며, 학대피해를 받고 있거나 위기의심 아동에 대한 면밀한 관찰을 하고 조기발견을 위한 시스템 및 협력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할 전망이다.

각 기관에서는 위기 아동보호를 위한 가이드 마련, 위기아동 소재확인과 결과 공유, 응급의료지원 및 병원이송, 위기아동 모니터링 및 아동학대 사례 공유와 해결방안 연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5일 시청 드림스타트센터에서 진행된 회의에서는 협의체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학대피해·위기의심 아동에 대한 기관별 정보 공유 방안 ▴위기아동 보호를 위한 경찰관 동행 협조 요청 ▴학교 현장의 학대피해·위기의심 아동에 대한 관찰 및 상담결과 공유 ▴아동학대에 대한 24시간 대응을 위한 지자체-경찰-아동보호 전문기관의 협업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협의체 구성으로 최근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생각한다”며, “아동학대는 해당 아동에게는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로 남을 수 있는 만큼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인권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