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 청소년운영위원회(위원장 구세라)는 지난 6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 비전마루에서 지역 청소년 20명과 제8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비열한(비전, 열정) 녀석들’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하고 심사 후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수련관 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매듭’과 연계해 ‘매.직.라이프(매주 토요일 직업인과 만남)-사진작가편’을 진행했다. 위원들이 직접 개인 프로필 촬영을 진행해 서로의 모습을 담아 보았고, 이후에는 청소년이 청소년수련관의 주인이 되어 활동하는 참여기구에 대한 강의와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행사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마스크착용, 열 체크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참가 청소년과 지도자의 안전에 각별히 신경 쓰며 진행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비열한 녀석들’은 신입위원 8명, 연임위원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로 제 8기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비열한 녀석들’은 임기 1년 동안 수련관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주도적으로 목소리를 낼 것이며, 지역 내 청소년들의 욕구 파악 및 다양한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등 많은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
위촉식 및 워크숍에 참가한 청소년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며 참여기구 활동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다”며 “또한 사진작가체험을 통해 추후 명함으로 활용할 사진을 서로 카메라에 담아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현일 수련관장은 “수련관을 대표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정된 만큼 1년 동안 수련관과 서천의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