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원예농협,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1위
대전원예농협,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1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3.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및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전국최고농협으로 당당히 자리매김

대전원예농협(조합장 김의영)은 2020년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품목농협 전국1위를 달성하여, 18일 농협중앙회 중앙본부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전원예농협,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1위 (앞줄 오른쪽에서 2번째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 3번째 : 대전원예농협 김의영 조합장)
대전원예농협,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1위 (앞줄 오른쪽에서 2번째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 3번째 : 대전원예농협 김의영 조합장)

종합업적평가 1위는 전국 1,118개 농축협 중 농업인 지도, 농산물 유통 및 판매, 신용사업 부문에서 최고의 실적을 거양한 농협에게만 수여하는 상으로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을 감안하다면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농협이 추진하는 농업인 지도를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전국 1위에게만 주어진다는 이번 종합업적 수상은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업인은 물론 지역민에게도 농협으로서의 맡은 바 사명에 최선을 다했다는 반증으로 해석되고 있다.

김의영 조합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수상의 영광을 나눌 수 있어 정말 의미 깊게 생각한다.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 1위 달성의 영예는 조합원 및 고객의 믿음과 격려, 임직원들의 끈질긴 노력이 있기에 가능하였다.”며 “영예로운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전원예농협은 농업인에게 봉사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농협 본연의 역할을 더욱 더 성실하게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대전원예농협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1997년, 1999년, 2001년, 2003년, 2018년에도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를 달성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농협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