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1년 고도주민 활동지원 추진
부여군, 2021년 고도주민 활동지원 추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3.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백제고도 부여의 지역 문화재에 대한 지식과 주민활동 참여의식을 고취를 위해 고도주민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연꽃해설사 운영 장면
연꽃해설사 운영 장면

고도주민활동 지원사업은 ‘지역주민이 만들어 가는 옛 도읍’이라는 문화재청 정부 혁신과제로, 고도주민이 참여하여 백제고도 부여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부여 역사문화를 홍보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부여군이 추진하는 고도 주민활동 지원사업은 고도아카데미 운영, 연꽃해설사 교육 및 양성, 전통공예 교실체험 등 3개 프로그램이다.

군은 연꽃해설사 교육 및 양성 프로그램 수강생을 4월 중 군민을 모집하여 4~7월 연꽃해설사 양성교육 및 보수교육, 7월 중 서동연꽃축제 행사장 내 연꽃해설사를 운영하여 백제문화 및 궁남지와 연꽃 등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전통공예 교실체험 프로그램은 4월 중 군민을 모집하여 5월~8월 한지 등 공예 제작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중 만들어진 공예물은 백제문화제 기간 중 전시 운영할 계획이다.

고도아카데미 운영 프로그램은 7월중 참여자 군민을 모집하여 8~10월 강좌를 운영하고, 고도홍보 계간지를 상・하반기에 발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라 현장답사 및 운영이 축소되어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좀 더 적극적인 주민 참여와 활동으로 군민의 역사에 대한 지식과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