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힐링도 하고 미세먼지도 잡으세요
계룡시, 힐링도 하고 미세먼지도 잡으세요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3.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정화식물 교육 통해 실내 공기 질 개선 및 건강관리 추진

계룡시농업기술센터는 2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미세먼지 쏙쏙 잡아주는 공기정화식물’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계룡시청사
계룡시청사

이번 교육은 황사와 미세먼지로 공기질이 급격히 저하된 가운데, 신선한 실내공기 유지 및 건강관리를 위해 실시되며, 원예분야 전문가인 (사)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류예선 복지원예사를 초빙해 ▴공기정화식물의 이해와 활용 ▴효과적인 공간별 배치 ▴식물테라피의 적용 및 종류별 분갈이 실습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기정화식물은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잎과 뿌리쪽 미생물 흡수에 의한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음이온, 향, 산소, 수분 등 다양한 식물방출물질에 의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해준다.

교육은 수강생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되며, 실습재료는 대면접촉 최소화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방식으로 사전 배부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봄을 맞이하여 실내환경 개선 및 미세먼지 저감 등 공기정화가 가능한 녹색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건강과 행복감을 얻길 바란다”며, “최근 반려식물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식물 재배를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일상생활 속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 참여형 도시농업 교육과 행사를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