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천안월봉고등학교와 AI·SW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한국기술교육대, 천안월봉고등학교와 AI·SW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3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천안월봉고등학교는 지난 29일 AI(인공지능)·SW(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 사진. 왼쪽부터 김진묵 월봉고등학교장, 이승재 한국기술교육대 입학홍보처장.
업무협약 체결 사진. 왼쪽부터 김진묵 월봉고등학교장, 이승재 한국기술교육대 입학홍보처장.

월봉고등학교는 충남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AI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로 선정되어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 2023년 까지 전체 교과 수업의 15% 내외를 인공지능 관련 과목으로 편성·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AI·SW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교육, 연구 활동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AI·SW교육 관련 교직원 연수 운영, ▲AI·SW교육프로그램, 특강, 축제 진행시 활동 지원 및 공동 운영, ▲AI·SW교육 전문 교구 대여 및 체험 기회 제공, ▲기타 AI·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기술교육대와 월봉고등학교는 AI·SW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월봉고등학교 김진묵 교장은 “AI융합교육 중심고교 선정 및 한국기술교육대와의 협약을 계기로 AI·SW 교육을 더욱 확산하여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국기술교육대 이승재 입학홍보처장은 “월봉고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교 단계에서부터 AI,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지역사회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분야에 대한 폭넓은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