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상공의 날 기념식’지역경제 유공자 2명 장관 표창
대전상의, ‘상공의 날 기념식’지역경제 유공자 2명 장관 표창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3.31 14: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8회 상공의 날...상공업 국가경제 발전 공로
‘모범상공인’ 부문 현대오피스(유) 천용태 대표이사
‘모범관리자’ 부문 ㈜동방아그로 정환명 부여공장장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48회 상공의 날’을 맞아 사무기기 생산‧유통기업인 현대오피스의 천용태 대표이사가 모범상공인 부문에서, 농약 및 비료 제조기업인 ㈜동방아그로의 정환명 부여공장장이 모범관리자로 선정돼 각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왼쪽부터 :현대오피스(유)천용태 대표이사, ㈜동방아그로 정환명 부여공장장
왼쪽부터 :현대오피스(유)천용태 대표이사, ㈜동방아그로 정환명 부여공장장

현대오피스(유)의 천용태 대표이사는 지난 1997년 회사 설립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고객 맞춤형 사무용 기기 디자인‧제작‧물류자동화 등 자체 ERP개발을 통한 전산화 및 오배송율 최소화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왔다.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는 회사 임직원 모두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하였고, 신규 채용 시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고용의 안정성과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방아그로 정환명 공장장은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업종 특성을 고려해 화재 및 폭발, 누출 등 중대 산업 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요소 발굴, 제거, 안전시설 투자 확대 등 근로자 안전을 위한 작업환경 조성 부문과 사업장 주변 주민들을 위한 수질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은 지난 31일 오전 11시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국내외 상공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과 근로자 250명이 훈‧포장 등의 표창을 수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두용 2021-04-01 08:53:01
장인어른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