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공공기관 채용 정보, 한눈에!"
"충청권 공공기관 채용 정보, 한눈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4.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6일까지 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

충남도는 ‘2021년 지역인재 합동 채용 설명회’를 다음 달 26일까지 온라인(www.innocity-jobfair.com)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채용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연 이번 박람회는 국토교통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도를 비롯한 14개 시도가 주관한다.

설명회 참가 공공기관은 도내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3곳을 포함, 총 101곳이다.

이 설명회에서는 공공기관 채용 정보 동영상과 질의응답 코너 등을 통해 각 기관별 채용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공공기관 ‘취업 선배’들의 노하우나 소소한 일상이 담긴 브이로그를 접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진로적성검사 등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합동 채용 설명회가 도내 청년들이 적성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9년 혁신도시법 일부 개정법률안과 개정법 시행령 시행에 따라 도내 대학·고등학교 졸업·졸업예정자는 충청권 공공기관 51곳에서 취업 혜택을 받게 됐다.

지역인재 의무 채용 대상 공공기관은 도내 3곳이며, 대전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국방과학연구소 등 등 17곳에 달한다.

세종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국토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등 20곳, 충북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11곳이다.

도는 이들 51곳의 올해 지역인재 채용 비율은 기관별로 18∼27% 씩, 29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중부발전과 한국서부발전 등 도내 2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비율은 33.9%와 34.3%로, 법정 채용률인 24%를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