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21 강경젓갈축제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만나요
논산시, 2021 강경젓갈축제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만나요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4.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개최 예정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1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강경젓갈축제의 추진 방향과 개최 날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1차 추진위원회 회의에는 허이영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한 18명의 추진위원과 자문위원, 시 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융합형 강경젓갈축제 추진 결정과 성공적인 개최와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강경젓갈1차 추진위원회 개최 모습
강경젓갈1차 추진위원회 개최 모습

회의 결과 올해 강경젓갈축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 ‘강경맛깔젓TV’와 강경 도심지에서 병행해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융합형 콘텐츠 구성 ▲시민 모두가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개방형 축제 ▲강경젓갈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대표콘텐츠 확대를 축제의 기본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고, 성공적인 축제 추진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허이영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장은 “지난해 처음 온택트로 선보인 강경젓갈축제가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모범적인 축제모델을 제시하면서 명품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랜선 관람객과 논산을 찾는 방문객 모두 만족할 만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첫 온택트로 개최된 강경젓갈축제는 축제 기간 내 시청자수 16만 명, 누적조회수 200만 회를 기록한 것은 물론 한 달이라는 단 기간 내 유튜브 구독자를 4천 3백여 명 확보하는 등 성공적인 온택트 축제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