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개별주택가격 공시...1.53% 상승
홍성군 개별주택가격 공시...1.53% 상승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4.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오는 29일 2021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청 전경

군에 따르면 올해 개별주택가격은 1.53% 상승했으며 이는 △표준주택가격의 상승 △저평가된 주택에 대한 공시가격 현실화 반영 △주택 증·개축에 대한 주택가격 상승 및 건물감가가 미비한 노후주택에 대한 토지가격 상승분이 그대로 반영되어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개별주택가격은 군 홈페이지와 군청 세무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4월 29일부터 5월 28일까지 열람 장소에 비치되어 있는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가격도 개별주택가격과 동일 기간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군청 세무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를 통해 가격열람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승언 세무과장은 “개별주택과 공동주택가격은 각종 조세 및 부담금 부과, 건강보험료 산정의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되는 만큼 주택가격을 반드시 열람해 가격이 적정한지 확인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공시하는 개별주택가격은 개별주택가격의 적정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주택소유자의 의견수렴,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