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클린콜센터 운영 업무 모니터링
충남교육청, 클린콜센터 운영 업무 모니터링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2.1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고객 만족도 및 청렴도 향상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도내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한 계약관리(공사․물품․용역), 학교급식, 학원업무, 방과후 학교 운영 등 업무 전반을 모니터링해 교육고객에 대한 만족도와 청렴도를 향상한다고 15일 밝혔다.

▲ 김종성 도교육감


김종성 교육감은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해피콜(기업에서 고객에 대해 서비스에 대한 불만의 제기․해소, AS처리의 방법 등 사후만족 확인 전화)제도를 교육청에 도입, 교육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려는 의지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클린콜센터는 도교육청 소속 교육기관의 청렴윤리 실천분위기를 확산하고 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려는 취지에서 클린(Clean)즉 ‘깨끗한’ 의미를 적용해 운영한다.

모니터링 분야는 계약․공사․학교급식․현장학습․수련회․운동부운영․학교환경 정화구역 심의․학원지도 점검․방과후 학교 운영․각종 인․허가 민원 등 업무 전반적인 부분으로 친절도와 만족도, 불만족 내용 및 개선 요망사항, 청렴 의무 위반 여부 등에 대해 점검하는 것이다.

상담원을 통해 실시된 만족도와 개선․요구사항은 담당부서에 통보해 개선되도록 추진, 청렴의무를 위반하면 감사담당관에서 사실조사를 할 방침이며 도교육청은 클린 콜센터 운영으로 교육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