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저소득 다자녀 가정에 감사의 마음 전해
대전 동구, 저소득 다자녀 가정에 감사의 마음 전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5.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아 저소득 다자녀 가정 150가구에 ‘천사의손길’ 감사 케이크 등 전달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 다자녀 가구 부모를 대상으로 ‘천사의 손길 THANK YOU 케이크’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감사 케이크 전달식 모습
감사 케이크 전달식 모습

구는 관내 중위소득 100% 이내 저소득 다자녀(세자녀 이상) 가정 150가구 부모님들께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케이크와 함께 다자녀 가정의 특별한 가훈이 담긴 액자도 제작해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3일 구청 잔디광장에서 대상 가정 150가구 중 3가구를 초청해 아이들이 부모님들께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은 케이크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져 주변에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천사의 손길_다자녀 행복드림 케이크 선물
천사의 손길_다자녀 행복드림 케이크 선물

황인호 구청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경제적 부담이 큰 저소득 다자녀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복지 NO.1 동구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천사의 손길 다자녀 행복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다자녀 출산 가정에는 출산용품 비용을, 초·중·고 및 대학교 입학생이 있는 가정에는 입학 축하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KEB하나은행과 함께 관내 저소득 다자녀 가정에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저소득 다자녀 가정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