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초등 영어캠프 자료 개발
대전교육청, 초등 영어캠프 자료 개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2.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교과 학습에도 활용될 수 있는 장점 부각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지난 22일, 이야기를 활용한 초등 영어캠프 자료를 개발․보급했다고 밝혔다.

▲ 김신호 교육감

"Be My Friend" Story 라는 제목으로 개발된 초등 영어 자료는 2011학년도부터 시행되는 초등 5, 6학년 영어 수업시수 확대에 따른 읽기 능력 신장과 더불어 적절한 시기에 학교에 지원되어 그 의미가 크다.

이번에 개발된 영어 읽기 자료에는 세 가지 이야기가 e-book(전자책) 형태로 제작, 서지 자료는 학생 활동이 읽기 전 활동, 읽는 중 활동, 읽은 후 활동 세 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퍼즐, 문장 완성하기, 그림 그리기, 만화로 그려 넣기 등의 다양한 활동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세 가지 읽기 중심 자료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강아지 똥', '어린 왕자', '해리 포터' 이야기로 기존의 이야기 내용을 학생들의 수준에 알맞게 세 가지 단계로 개발, 삽화를 직접 그려 넣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도록 계획했고, 이야기 전체를 순서대로 볼 수 있는 기능과 학생들이 반복 학습해야 할 부분은 별도로 잘라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을 첨가해 학습의 효율성을 높였다.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 1단원이 4차시에서 6차시로 확대되면서 ‘스토리 타임’이라는 읽기 차시가 삽입되었는데, 이번에 개발된 영어 자료는 영어캠프 뿐만 아니라 영어 교과 학습에도 활용될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된다.

대전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과 외국어교육담당 배홍식 장학관은 “초등영어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위해 공모로 선발된 개발 위원들의 열정과 정성이 학교 현장에 꼭 필요한 "Be My Friend" Story와 같은 영어 자료를 만들었다.” 고 말하며, “이 자료가 학교에서 적극 활용되어 외국어교육 1번지인 대전실용영어교육의 반딧불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내비쳤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