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마을스포츠클럽 활성화 나선다
대전시교육청, 마을스포츠클럽 활성화 나선다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5.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클럽 활성화 업무협약식.
스포츠클럽 활성화 업무협약식.

대전시교육청이 대전 동구, 동구체육회와 마을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나선다.

시교육청은 26일 동구와 동구체육회와 마을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우리마을스포츠클럽(洞Go同樂)’ 사업은 학생들이 마을스포츠클럽에 참여하여 열심히 운동하고 학부모, 동호인 등 지역사회 주민과 교류하며, 지역에서 개최되는 마을축제 등 행사에 시범경기와 공연으로 참가해 경험의 폭을 넓혀가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사업주최 기관뿐만 아니라 여러 유관 기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다.

시교육청은 ‘우리 모두의 아이 건강하게 함께 기르기 문화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동구는 지역 특색을 살린 4개 마을축제를 운영하는 등 마을공동체 사업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구체육회도 지역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우리마을스포츠클럽(洞Go同樂)’은 각 기관의 목표를 잘 구현할 수 있는 요소를 고루 포함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세 기관은 우리마을스포츠클럽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학생과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활동할 수 있는 길이 더 넓게 열리고, 가정에서는 스포츠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만들어 가며, 지역사회는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는 건강한 사회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