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태안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3.0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에 대한 개념을 획기적으로 바꾸기 등 특강

충청남도 태안군(군수 김세호)은 2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3월 월례조회에 공직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으뜸 태안 건설을 위한 공직자 청렴교육' 을 실시했다.

▲ 행정의 투명성 높여 고객에게 명품 행정서비스 제공 실현하고자 결의문 낭독
이날 강의는 한국윤리전략연구원 청념.윤리 교육센터 한창희 소장이 초빙됐으며 1시간 가량 공직자 청렴도에 관한 중요성 및 명품 행정서비스에 대해 역설했다.

주된 특강내용으로는▲청렴에 대한 개념을 획기적으로 바꾸기 ▲생존과 경쟁력을 위한 청렴 ▲청렴도는 기관의 얼굴이며 경쟁력 ▲청렴. 윤리 시스템의 이해 등이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행정의 투명성을 한 단계 높여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는 명품 행정서비스 제공을 실현하고자 군 공직자 대표의 결의문 낭독이 있었다.

아울러 군은 김세호 태안군수의 지시로 공직자 청렴 생활화를 위한 ‘청렴 공직자의 역할과 실천법’이란 포켓용 교육교재를 제작해 군 산하 전 공직자에게 배부했다.

한창희 소장은 “청렴은 개인과 조직의 지속가능한 생존과 발전에 핵심적인 가치다“라며, ”기관의 얼굴이며 조직의 경쟁력인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세호 태안군수는 “청렴의 올바른 이해와 함께,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윤리의식 강화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환경 조성에 전 공직자 모두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