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확인증’ 발급
서산시,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확인증’ 발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약자도 손 쉽게 이용 가능.. 편의 높여
8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도 발급

충남 서산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인증’을 발급한다.

서산시가 자체 제작한 ‘서산시 백신 접종확인증'
서산시가 자체 제작한 ‘서산시 백신 접종확인증'

9일 시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활용한 전자 증명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가 자체 제작했다.

확인증은 가로 8.5cm, 세로 5.5cm 규격의 카드형으로 지갑에 손쉽게 보관할 수 있게 제작됐다.

확인증에는 백신을 접종한 어르신의 성명과 성별, 생년월일, 백신 종류, 최종 접종일 등 시장이 확인한 백신 관련 기본정보가 기재된다.

현재 최종 접종을 완료한 9개 읍면동의 6,194명의 확인증은 오는 11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전달할 방침이다.

추가 접종 완료자는 1주일 이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받아볼 수 있게 된다.

현재 접종이 진행 중인 65세 이상 어르신의 확인증도 2차 접종이 완료되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단, 확인증은 백신 접종 확인용으로 사용되며, 신분증 역할을 하지 못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가 자체 제작한 확인증은 백신 접종 확인 및 차후 백신 인센티브 제공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6월 8일 기준 15개 읍면동의 10,578명이 1차 접종을 마쳤으며, 이달 말까지 75세 이상 어르신 2차 백신접종을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