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초등 학생평가 이해 위한 온라인 특강 실시
대전교육청, 초등 학생평가 이해 위한 온라인 특강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6.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학부모 대상 학생평가 특강
초등 학부모 대상 학생평가 특강

대전시교육청이 변화하는 초등 학생평가 이해 도모를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학생평가의 패러다임이 결과 중심, 선발 중심에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학생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학부모의 학생평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공교육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2020학년도부터 2년째 실시되고 있다.

1차 특강은 충남대 응용교육측정평가연구소 김선 연구교수를 초청해 ‘초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과정중심 학생평가와 피드백’을 주제로 6월 14~20일 진행된다.

특강은 사전녹화 방식으로 3개의 소주제로 제작됐으며, 1강 ‘초등 학생평가 왜, 어떻게 바뀌었나요?’, ‘2강 학생의 배움과 성장이 있는 피드백 어떻게 하나요?’, 3강 ‘우리 아이가 피드백을 활용하게 하려면?’을 총 100분으로 구성했다.

이번 학부모 특강은 학교의 업무 경감과 학부모의 편리한 수강을 위해 연수 플랫폼을 활용한 학부모 자율 신청 및 기간 내 자율 수강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1차 특강 후 실시되는 만족도 조사 결과와 질의는 2차 특강(10월) ‘과정중심 평가로 우리 아이 잠재력 일깨우기’에 반영돼 학부모와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학생평가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초등 학생평가의 방향을 이해하고, 자녀교육 철학을 바르게 세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하는 대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