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청소년 위한 '성장예술극 초청공연' 진행
당진시, 청소년 위한 '성장예술극 초청공연' 진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공연 통한 성장기회 및 힐링의 시간 제공

충남 당진시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부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지난 15일 당진 관내 학교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장교육극 ‘첫 사랑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학교 밖 청소년 공연관람 '첫사랑프로젝트' 현장 사진
학교 밖 청소년 공연관람 '첫사랑프로젝트' 현장 사진

이번 공연은 한국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공모사업에 당진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이 선정돼 예술극 지원을 받아 극단 화성에서 연극 ‘첫사랑 프로젝트’, 엘리트발레컴퍼니의 무용 ‘음악더하기 발레’, 국악 앙상블아띠부리의 전통퓨전예술 ‘한국 음악이 좋다’로 연간 3회 초청 공연이 진행된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 속에서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교밖 청소년들의 문화갈증 해소를 위해 당진시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마련한 것으로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힐링의 시간을 통해 성장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전했다.

평생학습과 김영삼 청소년팀장은 “이번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관람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시 직영)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상시 무료운영 및 상담지원, 취업지원, 자격증취득, 건강검진, 문화체험활동, 건강검진, 멘토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