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민천‧국고개 공공미술프로젝트 사업 완료
공주시, 제민천‧국고개 공공미술프로젝트 사업 완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6.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형물‧영상물 제작, 주민참여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 시도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제민천과 국고개 일원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이 완료됐다고 21일 밝혔다.

공공미술프로젝트 - 국고개 가림막 개선
공공미술프로젝트 - 국고개 가림막 개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공주시가 주관한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지역예술인 일자리 제공 및 주민 문화 향유 증진이라는 취지로 전국 228개 지자체 대상으로 추진됐다.

시는 지난해 8월 공모를 통해 한국미술협회 공주지부(지부장 신동수), 충남공예협동조합(조합장 정광호) 2개의 작가팀을 선정했으며 지역작가 37명의 참여를 통해 진행됐다.

공공미술프로젝트 - 국고개 조형물
공공미술프로젝트 - 국고개 조형물

우선 한국미술협회 공주지부에서 추진한 ‘제민천 이야기’ 프로젝트는 ‘중동교~대통교’ 사이에 조명과 벤치, 포토존 그리고 주민참여로 만들어진 송사리 조형물 등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했다.

‘국고개 흐르는 효심’ 프로젝트를 추진한 충남공예협동조합은 공주시의 새로운 문화관광 인프라로 활용코자 도조작품, 화분조형, 이복이야기 동화책 및 국고개 가이드북 만들기 등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역사·문화·예술 중심지의 특성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공공미술프로젝트 - 제민천 휴식공간 조성
공공미술프로젝트 - 제민천 휴식공간 조성

황의정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작품설치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유의 공간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문화예술을 누리고, 지역예술인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