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에 대한 업무 추진 담당하는 실무진 참여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15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진로교육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각급학교 진로진학상담부장(교사) 및 진로상담부장(교사), 직속기관 업무담당 장학사 등 320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워크숍을 실시했다.

진로교육 워크숍은 국가의 진로교육 정책 방향과 대전시교육청의 진로교육 추진방향에 대한 정보 교환의 장으로, 각급학교 및 직속기관에서 진로교육에 대한 업무 추진을 담당하는 실무진이 워크숍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송탄고등학교 양운택 교장의 “성공적인 진로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 강의를 들은 후, 교육청에서 제작한 “2011 진로교육 추진 계획”이란 교육 자료집에 대한 설명이 있었는데, 이는 진로교육 지원체제 구축 및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생애 진로개발과 진로설계능력을 함양시키는 데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기 쉽도록 제작한 진로교육 가이드 북 차원의 자료집이다.
시교육청 박경철 미래인재육성과장은 “이번 '진로진학상담부장 워크숍'이 일선 학교의 진로교육 담당 교사들에게 학교 진로교육 업무를 추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학생들에게 알맞은 진로를 찾아 주고, 효율적인 진로지도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인식, 진로탐색, 진로선택의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