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 민관협치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 민관협치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7.0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치 거버넌스 활성화 위한 논의·비전 공유

충남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의 개소를 기념해 지난달 28일 “협치 당진을 만들자, 100분토론”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민관협치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 진행 사진
민관협치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 진행 사진

이날 토론회는 온라인으로 중계된 가운데 충남 민관협치회 이동준 제도기반분과장이 좌장으로 진행했으며, 박훈 지속가능발전담당관과 이동원 지속가능협력팀장이 정책 제안 수렴을 위해 배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충남 민관협치회 장수찬 의장이 당진시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준비했으며 이강준 (전)서울시 협치 총괄지원관이 성공적인 협치를 위한 조건을 주제로 온라인 발제를 이어갔다.

이후 토론에서는 당진시의회 조상연 의원, 진중록 천안시 자치민원과 분권팀장, 조재형 당진 문화도시 추진위원장, 그리고 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상우 운영위원장이 민관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했으며, 이후 유튜브와 줌을 통해 시청한 시민들의 의견에 대해 질의응답을 마무리로 토론회를 마쳤다.

민관협치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 진행 사진
민관협치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 진행 사진

이번 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중심으로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는 민관 협치를 촉진하는 정책마련에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난 6월 22일 시민 공익활동활성화 방안 토론회와 이번 28일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에 이어 다음(날짜 미정) 공익활동가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3부에 걸친 시리즈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