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모여라, 금산’ 시즌2 개최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모여라, 금산’ 시즌2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7.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공동체 12개 팀 선발 공동체 회복 활동 지원

충남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올해 10월 29일까지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모여라, 금산’ 시즌2에 나선다.

‘모여라, 금산’ 시즌1 활동 모습
‘모여라, 금산’ 시즌1 활동 모습

지난주 심사를 통해 생활공동체 5팀, 경제공동체 4팀, 문화공동체 3팀 등 총 12팀이 선정됐으며 총 3800만 원이 지원돼 마을경관가꾸기, 취약계층 봉사, 주민역량강화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여라, 금산’ 사업은 참여자들이 스스로 공동체의 변화와 성장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070-4112-2964)에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 사업은 주민 스스로 사업계획에 참여하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구성원 간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해서 공동체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금산군 역량강화사업 전담기관으로 ‘모여라, 금산’ 사업 전반에 대해 주관하고 있다”고 첨언했다.

한편, ‘모여라, 금산’ 시즌1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진행됐으며 마을 단위 소액사업으로 군북면 두두3리 등 4개 마을과 주민동아리 지원사업으로 6개 동아리가 참여해 총 2500만 원이 지원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