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농기구 지원으로 일손부족 해결
공주시, 농기구 지원으로 일손부족 해결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3.2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븐 영농철 고가의 농기계를 저가로 대여해 주민들 한 시름 덜어
“바쁜 영농철, 고가의 농기계를 빌려 드립니다”

공주시(시장 이준원)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민을 위해 농기계 임대사업에 본격 나섰다.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노상우)는 봄을 맞아 농민의 적기 영농지원을 위해 퇴비 살포기, 논두렁조성기 등 필수 농기계를 확보하고, 소정의 임대료를 받아 고가의 농기계를 빌려주는 농기계 임대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사업은 농촌인구의 급속한 감소,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을 해결, 고가의 농기계 구입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 등을 해소하고, 농작업 기계화에 따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공주시는 먼 곳에 거주하는 농민을 위해, 퇴비 살포기 등 12종을 대상으로 농기계 운반 등을 해주는 '찾아가는 농기계 임대운반 서비스'도 펼치고 있다.
▲ 농기계 임대운반 서비스를 준비중인 모습
농기계 임대신청은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기계담당(☎041-840-2256)에서 하며, 전화 또는 방문 후 사용료를 납부하고, 농기계 사용요령 및 안전교육을 받은 후 농기계를 수령하면 된다. 또, 임대기간은 3일 이내 이며 사용료는 1일 기준 무료에서 최고 35,000원의 임대료를 내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농민의 효율적인 농기계 이용을 위해 사용 후 반납하는 농기계에 대해 매일 성능을 점검, 낡고 손상된 부품을 수리ㆍ교체해 최상의 기계 상태를 유지하고 적기 영농지원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