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 8월 토요박물관학교 비대면 운영
한밭교육박물관, 8월 토요박물관학교 비대면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8.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미있는 공예체험으로 나라의 소중함을 느껴보아요"

한밭교육박물관(관장 전상길)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토요박물관학교」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한밭교육박물관(안중근 인물탐구책)
한밭교육박물관(안중근 인물탐구책)

토요박물관학교는 한밭교육박물관이 매달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체험 교육프로그램으로, 이번 8월 토요박물관학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참가 대상자에게 체험재료를 제공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안중근 인물탐구책 만들기, 독립운동연표책 만들기 등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다양한 공예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8월 14일(토) 저학년(1~2학년) 10명과 8월 28일(토) 고학년(3~6학년) 10명을 구분 모집한다.

한밭교육박물관(독립운동연표책)
한밭교육박물관(독립운동연표책)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8월 9일(월) 오전 9시부터 8월 11일(수) 오후 5시까지 3일간 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http://www.hbem.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하여 8월 13일(금) 오후 2시 박물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www.hbem.or.kr) 또는 전화(한밭교육박물관 학예연구실 ☎042-670-22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전상길 관장은 “이번 토요박물관학교는 즐거운 체험과 함께 아이들이 나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