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문화 체험, 봉사활동 등 진행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9일 충청남도 교육청이 주관하고 남서울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사업단과 스포츠비즈니스 학과 특성화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1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 START-UP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 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천안시교육지원청 송토영 교육장, 충청남도 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김은나 도의원 및 시도 의원,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는 충남에서 3개소(남서울대학교, 한서대학교, 충청문화예슐컴퍼니)가 선정되었는데, 그중 남서울대학교는 천안, 아산 지역 다문화가정 및 비 다문화가정 초, 중학생 30여 명이 참석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충남교육청은 2019년도부터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남서울대학교는 5박 6일간의 리더십 캠프를 시작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문화 체험, 봉사활동 등 예체능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은 남서울대학교는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유·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교육 공동체의 역할과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대학으로의 변화를 강조하였다.
또한, 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남서울대학교 글로벌 브릿지사업단 단장 추종호 교수는 그동안 진행되었던 다문화가정 글로벌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이 더 넓은 영역에서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할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