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제17회 전국 Junior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성료
한밭대, 제17회 전국 Junior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8.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생태계를 이끌 청년 CEO들의 경연장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0일 제17회 전국 Junior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참가자들이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비대면으로 발표하고 있다.
참가자들이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비대면으로 발표하고 있다.

올해 17회로 열린 이번 대회는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변영조)가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창업가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사업화하여 차세대 창업생태계를 이끌어갈 청년 CEO들을 발굴하고 양성하고자 했다.

전국 35개 고등학교에서 84개 팀(230명)의 학생들이 센터 홈페이지에 창업 아이템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

최종 발표심사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상위 11팀(40명)이 참여하였고 심사위원의 멘토링이 이어졌다.

전국 Junior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는 매년 전국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통하여 실현 가능한 아이템으로 개발하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

변 센터장은 “한밭대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가능성을 찾아내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굴·개발을 통한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큰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 프로그램 또한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과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창업 의지 확산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