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전국 최초 ‘영어 기초학력 유튜브 동영상 학습자료’ 제작‧보급
대전교육청, 전국 최초 ‘영어 기초학력 유튜브 동영상 학습자료’ 제작‧보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8.1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로 인한 영어교과 학력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미달 학생 감소를 위하여, 중등 영어교과 기초학력 학습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대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오투영 고교 기초영어
오투영 고교 기초영어

교육부가 지난 6월 2일(수)에 발표한 2020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따라 2019년 대비 2020년 중‧고등학교 영어 기초학력 미달자 비율*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 확인되었고, 그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동영상 제작이 추진되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대전영어기초학력지원단 영어교사들이 동영상 제작에 참여하였고, 7월부터 12월까지 매주 2~3편씩 중‧고 각각 48개(총 96개)의 오투영

오투영 중학 기초영어
오투영 중학 기초영어

 중학‧고교 기초영어 동영상을 제작하여 보급할 예정으로 제작 및 탑재를 시작하였다.

특히, 이 동영상들은 충남대학교 응용측정평가연구소와 협력하여 동 연구소가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기초학력 자율진단 학습 사이트 ‘배‧이‧스‧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 https://www.plasedu.org)’의 학습자료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사이트에도 동영상이 링크될 예정이다.

일선 학교의 영어 기초학력 부진 학생 지도교사는 동영상을 수업에 직접 활용하거나 학생에게 시청 지도 및 확인을 할 수 있고, 기초학력 부진 학생뿐만 아니라 필요한 학생은 누구라도 PC 또는 모바일로 언제든지 동영상을 자율 시청할 수 있다.

지원단 교사들은 “평소 기초학력 부진 학생 지도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런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다.”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제작에 참여하였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심화된 학력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미달 학생 감소를 위해 영어선생님들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초학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