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즈큐리스 대표 약학대학 전영호 교수, 약학대학 장학·발전기금 기부
㈜에즈큐리스 대표 약학대학 전영호 교수, 약학대학 장학·발전기금 기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8.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천 5백만 원' 기부 약정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미래 대한민국의 중심대학으로 성장하고, 약학대학이 무한히 발전하는데 작은 디딤돌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 이하 세종캠퍼스)는 지난 17일 ㈜에즈큐리스(대표 전영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발전기금 기부 약정식 및 기술이전 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기부식에는 ㈜에즈큐리스 대표 겸 약학대학 교수인 전영호 교수와 손상현 연구소장, 김영 세종부총장, 이기호 약학대학장, 이기용 약학과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고려대학교 김영 세종부총장(왼쪽), ㈜에즈큐리스 대표 전영호 교수(오른쪽)
고려대학교 김영 세종부총장(왼쪽), ㈜에즈큐리스 대표 전영호 교수(오른쪽)

이 자리에서 전영호 교수는 약학대학 장학기금 5천만 원, 약학대학 발전기금 2천 5백만 원, 총 7천 5백만 원을 약정했다. 이어 곧바로 ㈜에즈큐리스 기술이전 협약식을 체결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교수가 창업한 회사가 기부약정식을 진행한 것은 세종캠퍼스에서는 처음 있는 사례로써 약학대학 전영호 교수가 1호 기부자가 된 셈이다. 이는 교수의 창업이 학교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이루는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영호 교수는 2011년 세종캠퍼스 약학대학 교수로 취임했으며, 세종캠퍼스 나눔 장학기금 기부를 시작으로, 그간 크림슨 브릭 기부금, 코로나 극복 고대사랑 기금, 세종석림회장학금 등을 꾸준히 기부해왔다.

왼쪽부터, 김상호 입학홍보처장, 이기용 약학과 학과장, 이기호 약학대학장, 김영 세종 부총장, ㈜에즈큐리스 대표 전영호 교수, 손상현 연구소장, 황선아 직원
왼쪽부터, 김상호 입학홍보처장, 이기용 약학과 학과장, 이기호 약학대학장, 김영 세종 부총장, ㈜에즈큐리스 대표 전영호 교수, 손상현 연구소장, 황선아 직원

이번에 전영호 교수가 기부한 약학대학 장학기금은 약학대학 대학원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약학대학 연구 진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에즈큐리스는 기술이전 협약식을 통해 ▲신규 옥사졸 유도체 및 이를 포함하는 알러지성 질환 치료용 약학 조성물 ▲인간 IL-33 단백질에 결합하는 화합물 프레그먼트 ▲불소치환 플라보노이드 유도체 외 4개를 이전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상호 입학홍보처장, 이기용 약학과 학과장, 이기호 약학대학장, 김영 세종 부총장, ㈜에즈큐리스 대표 전영호 교수, 손상현 연구소장, 황선아 직원

이날 기부식에서 전영호 교수는 “올해부터 약학대학의 통합 6년제 학제 개편이 이뤄진다. 이러한 시기에 약학대학의 발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세종캠퍼스가 미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수도권 중심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김영 세종 부총장은 “고려대학교 약학대학은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인프라와 교수진을 갖춘 곳”이라며 “최근 약학대학에서 큰 성과들을 이어나가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약학대학의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선뜻 기부해주신 전영호 교수님의 뜻깊은 선택에 감사드린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에즈큐리스는 전영호 교수가 2018년 8월 창업한 회사로, 사이토카인 기반 신약발굴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전임상 후보물질 발굴 단계로서, 이후 전임상 시험과 임상 1상 시험을 통해 기술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