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민관협력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 도모
부여군, 민관협력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 도모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8.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 모집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2021년 2학기 충남부여시민대학’과 연계한 ‘부여군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 30명을 8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부여군청, 군의회 청사
부여군청, 군의회 청사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설되는 ‘부여군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개념이해 및 시민의식 제고를 위해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16일까지(매주 화요일 19~21시) 10회에 걸쳐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강의는 ▲지속가능발전 개념 풀이 ▲SDGs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역할 ▲지속가능발전목표 ▲함께 만드는 주민자치 ▲물과 지속가능발전 등 지속가능발전과 구체적 사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박정현 군수는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문화도시, 지속가능한 부여’라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선 행정 주도 방식에서 벗어난 민관협력 거버넌스가 필수적”이라며 “지속가능발전 지역리더 및 가치 확산을 위해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여군은 2019년 UN-중앙정부-충남도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바탕으로 전국 군단위 최초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체계 확립을 위해 지난 6월 9일 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출범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