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안산평생학습도서관 ‘내 영혼의 러브마크, 도서관’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 안산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내 영혼의 러브마크, 도서관’을 주제로 오는 18일까지 제47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15일과 22일 2회에 걸쳐 여행전문가 우석자씨를 초청해 ‘세계문화여행 - 유럽편(이탈리아, 스페인)’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는 수준 높은 세계문화를 폭 넓게 이해 할 수 있는 인문학 강좌로서 유럽의 도시와 문화에 관한 사진자료와 설명으로 선진 문명과 문화를 간접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대덕구 관내 영․유아라면 북스타트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매월 1회 북스타트를 여는 날에는 부모교육, 체험마당, 책꾸러미 배부 등의 행사를 진행하는데 4월에는 북스타트 플러스 단계(생후 19개월~36개월)로 이달 23일(토)에 진행된다.
오는 16일 오후 3시에는 온 가족 도서관 나들이로 ▲ 복합인형극 “헨델과 그레텔” 공연이 있다.
그 밖에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 독서논술지도사 과정이 4월부터 7월까지 매주 2회 운영되며 문화학교․독서회 프로그램이 관내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학습동아리활동으로는 책 읽는 여우(영어학습동아리), 책보리(주부 독서회), 지금(시문학동아리), 돋을볕(어르신 동아리)이 운영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에게 언제나 개방되어 있다.
방미숙 안산평생학습도서관장은“독서의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활동을 통해 도서관의 가치를 실현하고, 계속해서 다양한 삶의 변화에 따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