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1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교육위원회는 6일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조철기 교육위원회 위원장 외 16명의 교육위원들과 전문위원, 이문희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 본교 강진봉 교장을 비롯한 교원 및 학부모위원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위원장 인사와 함께 시작된 현장방문은 방문기관의 직원 소개 및 업무보고를 듣고 질의응답을 하며, 개선점을 찾아나가는 시간이었다.
특히, 2022년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로써의 개교를 앞두고 기숙사 신축의 필요성과 실습동 증축 등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환경 조성에 대한 논의가 중점이 되었다. 이어서 신축 및 증축을 하고자 하는 시설물을 점검했다.
조철기 위원장은 “우리 지역에 마이스터고등학교가 개교하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로 인해 못 오신 위원들께 책임감을 가지고 전달해서 힘들게 준비하신 교직원들의 노고와 지역발전, 학생들의 교육환경의 발전에 힘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2022년 한국최초의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등학교로의 개교를 앞두고 있다.
신입생 원서 접수는 10월 18일~21일까지이고, 자세한 입학문의는 학교 누리집(http://www.asanmecha.cnehs.kr) 및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교무실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