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아산 마을교육공동체의 새로운 도약
아산교육지원청, 아산 마을교육공동체의 새로운 도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9.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행복교육지구 아산 성과보고회·2기 업무협약식

아산교육지원청(이문희 교육장)은 충남행복교육지구 1기를 돌아보고 성과와 과제를 바탕으로 아산 마을교육공동체의 새로운 도약 2기를 시작한다.

8일 오후 3시에 복합문화공간 모나무르에서 충청남도교육감 김지철, 아산시장 오세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 아산시의회 의장 황재만, 마을교사, 지역교육협의회 대표, 마을교육공동체 관련 단체 대표, 학부모, 교원 등이 함께한다.

마을교육공동체 활동 영상 소개, 1기 5년의 성과 평과와 2기 정책방향 제안, 시민들의 희망 메세지, 교육감·시장·교육장의 업무협약 순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필수 인원만 참여하고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다.

충남행복교육지구는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지역주민과 학교가 협력하여 마을교육공동체 만들기와 공교육 혁신을 추진하는 지역으로, 충청남도교육감과 교육장, 지자체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예산으로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시군 지역 단위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말한다. 이번 충남행복교육지구 2기 업무협약 조기 체결로 충청남도교육청, 아산시, 아산교육지원청 간 협력을 강화하고 정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2기 협약을 바탕으로 더 나은 5년으로, 모두가 배우고 가르치고 기여하는 촘촘한 교육복지공동체를 위해 자치성과 연대성을 강화하여 아산 마을교육공동체가 더 큰 발전을 할 것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