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환 운영위원장「의회 인사권 독립」촉구
이진환 운영위원장「의회 인사권 독립」촉구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4.21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광역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서 '의회 인사권 독립 문제' 지적
이진환 충남도의회 운영위원장(천안6)은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김명수, 서울시의회)에 참석해 지역 발전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의회 인사권 독립문제」가 시급히 해결되도록 협의회 차원에서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 이진환 운영위원장
전국광역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21일부터 1박2일간 인천시 송도 갯벌타워 국제회의장에서 경기도의회 주관으로 제6차 회의를 갖고 최근 당면한 지방자치 현안문제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부회장 자격으로 참석한 이진환 위원장은 “현재 의회사무처 직원의 인사권이 집행부에 있는 한 지방의회는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사무처 직원들이 집행부 눈치를 떠나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의회 인사권 독립 문제가 하루속히 해결되 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지방의원들은 생업과 함께 지역구 주민을 돌봐야 하기 때문에 집행부 예산이나 행정업무를 낱낱이 살펴볼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다”고 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전문보좌관제」도입이 하루속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서는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결의안 채택”과 “자방자치 정착을 위한 제도개선과제 발굴의 건”을 집중 논의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